개똥철학

2009-01-13 11:52 +09:00
  1. 삶을 단순화 시킵시다. 매일 할 일도 많고 시간은 없다고 느끼지만 사실 단순화시켜보면 별 거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. 단순화라는 것은 자기 마음대로 해석하면 됩니다. 저같은 경우에는 꼭 해야할 일 몇개만 항상 생각하고 다니면서 그걸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. 시간은 꽤 많이 남습니다. 사이사이 남는 시간은 하고싶은 것 을 합니다.
  2. 자기 자신을 비난하지 맙시다. 남들이 비난하는 것은 그렇다 쳐도 당신마저 비난한다면 자기자신은 누가 챙겨줍니까. 남들이 다 욕해도 나 자신만은 제발 당당해집시다.
  3. 후회나 자괴감에 빠지지 맙시다. 어차피 지나간 일인데 어쩔 수 없지 않습니까. 후회나 하고 자기질책이나 할 시간이 남으면 차라리 그 시간에 당장 뭘 해야 조금이라도 상황을 좋게 바꿀 수 있을까 궁리하세요. 그리고 그 일을 당장 시행에 옮기세요. 아마 후회하는 것 보다는 훨씬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 같네요.
  4. 제발 심각해지지좀 맙시다. 심각해지는건 남한테 무심한 듯 쉬크한 이미지를 주고싶을 때나 실컷 하세요. 일하고 공부할 때 진지해지는 것도 피곤한데 왜 쉴때까지 심각한 표정을 지어야합니까. 쉴 땐 그냥 바닥에 배깔고 누워서 영화라도 보던지 만화책이나 보면서 히죽대는게 더 어울립니다.

read other posts